본문 시작

영상 소통공간

통쾌한 한 끼

작성일2025-09-20 조회128
10년의 비법이 담긴
통쾌한 한 끼!
대장금 오세훈


#00:20
통쾌한 한 끼 대령이요~~~!


#00:43
오세훈 서울시장) 뭐 밥만 먹어도 맛있겠는데요.


#01:06
연예인들의 몸매 비결이기도!

'저속노화식단'으로 주목 받는 '이것'.. 한가인, 홍진경도 먹는다는데 뭐길래?
'55세' 엄정화, 탄탄 몸배 비결 여기에.. 잡곡밥에 채소 위주 식단


#01:07
흰쌀밥 대신 이렇게 드세요. 윤은혜의 저속노화 비결
출처: 윤은혜의 EUNHYELOGIN

잡곡이 무려 8가지나 들어간 '양세형 밥상', 하나씩 따져봤습니다.
양세형의 건강 밥상, 8가지 잡곡의 비밀
장수를 위한 밥상 혁명, 잡곡의 놀라운 힘

개그맨 양세형이 새로 이사한 집에서의 일상을 공개하며 '건강 챙기는 남자'의 면모를 드러냈다.

지난 30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양세형이 새로 이사한 집에서 하루를 보내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양세형은 아침 식사를 준비하면서 무려 8종류의 프리미엄 곡물을 꺼내 눈길을 끌었다.

기장과 현미, 모둠 콩, 다른 품종의 쌀, 검은콩, 유기농 눌린 보리 등 다양한 잡곡이 등장하자 전현무는 "건강 유튜브를 본 거냐, 왜 이렇게 챙기냐"고 물었고, 양세형은 "할아버지, 외할머니, 아버지도 단명했다. 건강 관련 서적을 많이 읽었는데 먹는 게 중요하더라. 주식인 쌀과 잡곡을 함께 먹으면 더 좋다고 해서 그때부터 챙기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후 양세형은 16가지 반찬을 정갈하게 그릇에 옮겨 담고, 8종 잡곡밥과 함께 식사를 즐겼다. 그는 "밥을 조금 질게 하면 냉동해두엇다가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갓 지은 밥처럼 찰기가 살아난다"며 살림 팁을 전하기도 했다. 식사를 마친 뒤에는 휴지 두 칸을 뜯어 상을 닦고, 알코올 분무기를 뿌려 마무리하며 야무진 모습도 보여줬다.

무려 16첩 반상 - 호박잎, 꼴뚜기 볶음, 콩나물무침, 시금치무침, 버섯볶음, 곤드레무침, 감자볶음, 마늘종, 머위잎무침, 고사리, 애호박, 어묵, 어묵볶음, 가지복음, 파김치, 김
양세형 밥상/MBC '전지적 참견 시점'

#01:38
서울시청에서도 인기 만점 잡곡밥!


#02:04
건강 팔방미인 잡곡밥

이전, 다음글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