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시정뉴스 소통공간

오세훈 시장, 「2022 서울뷰티위크」 개막식 개회사

작성일2022-09-30 조회1332
2022 서울뷰티워크 개막식에서 비젼발표 연설하는 오세훈 서울시장 (3)

오세훈 서울시장은 30일(금) 14시 동대문디지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2022 서울뷰티위크」 개막식에서 개회사 및 글로벌 뷰티도시서울 비전을 발표하고, 서울의 최신 뷰티·패션 트렌드(흐름)을 볼 수 있는 뷰티복합문화공간 ‘BtheB’ 개관식을 관람했다. 또한, 협력기업의 홍보공간도 둘러보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서울뷰티위크」는 서울이 보유한 문화자산과 ‘뷰티’를 융합해 서울만의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고, 서울을 ‘아름다운 감성도시’로 자리매김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뷰티먼스’의 첫 번째 프로그램이다.

 

서울시는 ‘뷰티’의 개념을 화장품·미용의 영역에서 전 세계적으로 호감도 높은 K컬쳐와 콘텐츠 등 다양한 영역과 융합해 ‘뷰티하면 떠오르는 도시 서울’을 브랜드화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서울뷰티먼스」를 개최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서울뷰티위크」는 9월 30일(금)부터 10월 2일(일)까지 3일간 동대문디지털플라자(DDP)에서 열린다. 특히, 뷰티기업, 구매자, 관광객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서울뷰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뷰티인디엑스포’, ‘뷰티트레이드쇼’), 미래 뷰티산업을 견인할 뷰티인재들의 경연의 장(‘영뷰티콘테스트’, ‘비즈니스 밋업 피칭’), 뷰티문화와 한류를 즐길 수 있는 체험의 장(‘뷰티인사이트’, ‘트렌드 체험부스’, 뷰티밤!트렌드밤!)으로 채워진다.

 

오세훈 시장은 개회사를 통해 ‘글로벌 뷰티도시 서울’의 4가지 핵심전략을 강조하며 ‘글로벌 뷰티도시 서울’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을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