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시정뉴스 소통공간

오세훈 시장, 「굿윌스토어 밀알강서점 개관식」 참석

작성일2023-05-02 조회1043
인사말 하는 오세훈 서울시장-3

오세훈 서울시장은 2일(화) 16시 강서구 하늘빛감리교회 샬롬홀(2층)에서 관계자 및 지역주민 200여 명과 함께 「굿윌스토어 밀알강서점」의 개관을 축하했다.

 

‘굿윌스토어’는 개인·기업으로부터 물품을 기증받아 상품화작업 후 매장에서 판매한 수익으로 장애 직원들에게 급여와 직업 재활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굿윌스토어’는 밀알복지재단과 서울시가 민관 협력사업 모델로 출발한 것으로 2011년 5월 1호점으로 개관한 ‘밀알송파점’은 서울시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중 하나이다. ‘밀알송파점’을 시작으로 이번에 개관하는 ‘밀알강서점’은 19호점으로서 공영방송사(SBS희망내일위원회)와 방송(SBS희망TV)을 통해 모금에 동참한 300여명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처음 개점하는 것에 의미가 있다.

 

오세훈 시장은 축사를 통해 나눔의 문화를 실천해준 기증자와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으로 장애인이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굿윌스토어’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서울시는 장애인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오세훈 시장은 ‘굿윌스토어 밀알강서점’으로 자리를 옮겨 평소 애용하던 물품을 기증하는 등 자원순환과 환경보호를 손수 실천하고 나눔의 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