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시정뉴스 소통공간
오세훈 시장,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위촉식」 참석
오세훈 서울시장은 24일(월) 오전 9시 50분, 서울시청 본관 영상회의실(6층)에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위촉식을 갖고 신규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앞서 서울시는 작년 9월 탄소중립 사회 이행과 녹색성장 추진을 위한 주요 정책 및 계획과 그 시행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기구인 ‘서울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온실가스 감축’, ‘기후위기 적응’과 관련된 각 분야별 전문가 15명을 추가로 신규 위촉하는 등 위원회 전문성 강화를 위해 확대 개편했다.
개편방안에 따라 서울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에서는 기존 탄소중립 정책 심의·의결에 더해 탄소중립 관련 조례·행정계획 검토 등 자문하는 기능이 추가되고 2개 분과위원회(온실가스 감축, 기후위기 적응)가 신설된다. 또한 1명의 민간위원장이 새롭게 임명돼, 행정1부시장과 함께 시·민간공동위원장 시스템으로 개편됐다. 아울러 온실가스 배출 등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고려해 위원수를 기존 25명에서 40명으로 늘렸다.
오세훈 시장은 신규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새롭게 확대 개편된 서울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가 서울시의 기후변화 대응 체계의 주축이 되어 2050 탄소중립 이행과 기후위기 적응을 위해 활약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