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영상 소통공간

하계5단지 재정비사업 현장방문

작성일2021-11-05 조회1045

국내 첫 임대아파트 재건축 '하계5단지'! "100년 가도록 잘 짓겠습니다."

"100년 가도록 잘 짓겠습니다"
국내 첫 임대아파트 재건축 '하계5단지!'
어머 첫 재건축?!?!
잘 만들어 보겠습니다!

하계5단지 재정비사업 현장방문
임대아파트 첫 재건축

하계5단지 재정비사업 현장방문
오세훈 서울시장은 노후 공공임대단지 주거환경 향상을 위한 재정비 시범사업 대상인 '하계5단지'를 현장 방문하여 재정비사업의 동력 확보 및 주택문제 해소 방안을 모색했다.

현장점검하러 Go! Go!
아파트 내부 입장

오세훈 서울시장) (아파트 내부를 둘러보며) 오래되긴 했네요.
관계자) 현재 보시다시피 스프링클러도 없고 엘리베이터도 없습니다.

노후된 아파트
기본적인 것들조차 갖춰지지 않은 상황..

오세훈 서울시장) 천장이 다 내려앉았네요.

화면 - 아파트 내부를 꼼꼼히 둘러보는 오세훈 서울시장

건물이 오래되어 다 내려앉은 천장...
역시 '꼼꼼함'하면 오세훈!
놓치는 곳이 없도록 구석구석 꼼꼼히 살펴보는 오세훈 시장!
외부점검도 놓치지 않을 거예요~

오세훈 서울시장) (현장에 준비된 자료를 보며) 기존 거주세대가 840세대인데 이주주택 세대가 640세대면 200세대 이상 차이가 나는데 어떻게 하나요? 숫자가 안 맞으면 불편한 분들이 계실텐데..

5단지 주민분들이 이주 문제로 불편을 겪지는 않으실까
세심하게 챙기는 오세훈시장!

관계자) 현재 거주하시는 분들은 지금 583세대가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이주 대책을 할 수 있고 이게 부족하면 인근에 주민의 선택에 따라서는 공공주택이 많이 있기 때문에 그쪽으로 선이주하고 나중에 다시 돌아오는 순환개발 형태를 취하겠습니다.

오세훈 서울시장) (참석한 주민분들에게) 새로 짓는 김에 이건 꼭 좀 반영해 줬으면 좋겠다 이런거 있으세요?
회장) 우선 여기를 방문해 주신 것에 대해서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빈집 올라가 보셔서 아시겠지만 장애인들이나 노약자들은 사실 엘리베이터가 없어서 엄청 힘들었어요. 그런데 재건축을 해주신다고 하니까 앞으로 이왕 이렇게 5단지에서 먼저 첫삽을 뜨게 됐는데 임대아파트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시장님이 신경을 써주시면 저희들이 거기에 대해 보답을 하겠습니다.

오세훈 서울시장) 지금 이 아파트는 새로 지어지는 시점까지 하면 35년 될 때까지 쓰는 건데, 새로 짓는 아파트는 100년 쓸 수 있도록 잘 지어야죠. 그리고 아까 조감도를 보니까 꽤 고층으로 짓는 것 같은데요. 아마 평수는 비슷해도 공법이 좋아지고 요즘에는 실평수가 조금 더 나오잖아요. 그러니까 아마 지금 사시는 공간보다는 조금 넓게 쓰실 수 있을 겁니다. 작품을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주민들) 네.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회장) 이런 좋은 자리를 만들어 주신 것에 대해서는 아주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세훈 서울시장) 이번에 잘 지어서 우리 회장님 말씀대로 다른데서 짓는 것의 좋은 모델케이스가 될 수 있도록 잘 만들어 보겠습니다.

주민들) 예 감사합니다
주민) 감사합니다. 잘 오셨습니다 ㅎㅎ

정말 반갑게 맞아주셨던 5단지 주민분들!

임대아파트 재건축의 좋은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잘 챙기겠습니다.

이전, 다음글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