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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전 세계 1억 4천만 가구 시청 ‘아리랑TV’로 서울 알린다

  • 소셜시장실
  • 2019.04.30
  • 305
이승열 사장과 서울시 해외홍보마케팅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박원순 서울시장
 
서울시는 지난 29일 ‘아리랑TV’를 운영 중인 국제방송교류재단과 해외홍보마케팅 업무 협약을 통해 서울 알리기에 나섰다. ‘아리랑TV’는 전 세계 105개국 1억 4천만 가구에 방송을 송출하여 한국 정보 제공과 해외 홍보 채널로서 그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는 채널이다. 




협약 내용에 대해 이야기나누는 박원순 서울시장과 주요 인사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시와 국제방송교류재단은 5개 분야에 대해 협력을 약속하였다. 
서울시 해외 공동 홍보 및 마케팅 활동 지원,  서울영어 방송뉴스 프로그램 제작 및 확산, 서울 홍보 및 기획보도 프로그램 공동제작 및 지원, 홍보 관련 방송 제작시 자료 및 정보제공 등 제작편의 제공, 상호보유자원 공유, 광고 등 게재 시 할인율 제공 등이다. 

아울러 서울시는 해외 주요도시 축제장 등에서 서울 홍보, 서울에 대한 인지도가 높은 동남아권 대상 온·오프라인 도시홍보 광고 콘텐츠 제작·확산 등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도 펼칠 계획이다. 

또한 서울시는 업무 협약을 통해 서울의 우수정책이나 외국인들에게 유용한 생활, 문화, 여행, 행사정보 등을 국제방송교류재단이 보유한 해외 방송과 SNS 채널을 통해 영어 뉴스로 전세계 시청자에게 전달하기로 하였다. 또한 서울을 알릴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국제방송교류재단이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영미권 유력 TV매체에 방영하는 방안도 추친하였다. 
 
유연식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국제방송교류재단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서울의 매력과 가치를 확산시켜 나가겠다. 서울에 대한 전 세계인들의 호감도를 높이는 동시에 글로벌 도시 경쟁력도 높이는 계기로 삼겠다"며 "서울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제방송교류재단과 서울을 알리는 다양한 사업들을 발굴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